-
편도결석 빼는법 알아볼게요카테고리 없음 2020. 3. 17. 11:34
편도 결석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요즘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가벼운 기침이 잦아지고 있죠? 만약 이렇게 기침을 할 때 밥알처럼 작은 알갱이가 입에서 튀어나오거나, 나쁘지 않아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입가에 매운 냄새가 난 경험이 있나요?저런 증상을 경험한 적이 있다면, 편도 결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만.편도 결석은 특별히 통증을 느끼거나 아프지 않은 증상이 나쁘지 않아 괜찮지만 가벼운 스트레스를 주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오한 씨는 이 질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편도결석은 입을 벌리고 안쪽을 보았을 때 목젖 양쪽에 있는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에 소리 식물의 찌꺼기와 세균이 결합하여 생기는 작은 알갱이를 이야기합니다.결석이라는 명칭으로 딱딱한 돌로 간주될 수 있지만, 딱딱하지 않고 소금기가 강해 구취의 원인이 되는 질환입니다.이 질환이 되면 치아와 혀를 아무리 깨끗이 닦아도 입에서 알 수 없는 구취가 나게 됩니다.특히 기침을 하거나 이를 닦으면서 구역질이 나거나 하면 밥알 같은 작은 알갱이가 튀어나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
편도염처럼 편도에 자극이 생긴 질환을 경험하게 되면 편도의 구멍이 커지고 그 구멍에 소리식물이 끼어서 염증을 일으켜서 만성적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그래서 편도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그냥 있으면 낫는다는 태도보다는 신속한 치료를 통해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만.이 밖에도 구강을 청결하게 관리하지 못하거나 과인비염이 있는 사람의 경우도 기관지에서 세균이 번식하기 쉽고, 육지 서쪽에서도 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목이 간지러운 거과의 이물감을 느꼈을 때, 귀 아픈 증상이 과도한 인후통을 느낀다면 편도결석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그럼 이렇게 번거로운 편도 결석을 하는 방법은 어떤 1인 것입니까?먼저 입을 크게 벌린 상태에서 입안을 작은 후레쉬 등으로 비추고 혀의 뿌리 깊은 곳에 위치한 편도를 확인하세요.이때 노란색 알갱이가 들어 있는 것이 눈에 보인다면 편도 결석이라고 의견을 하시면 되겠습니다.편도결석을자가적으로제거하기위해서는가글을하고본인의면봉으로편도를조금씩눌러주어야합니다.그러나 이때 무리하게 자극하면 목에 상처가 생겨 추가 감염에 노출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겠죠?
>
금1은 이렇게 편도결석과 자가진단법을 알아봤습니다.물론 금 한 조각도 결석이 떨어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봤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관련 병원에 내원해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고 매우 힘든 일이에요.역시 이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편도에 문제가 생겼을 때 신속한 치료를 받아 매우 맵고, sound식을 먹고 나서는 구강위생관리를 청결하게 해주고, 양치질을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편도 결석은 스스로 제거하려 해도 재발하는 현실성이 높고, 오히려 크고 작은 상처가 생길 수 있으므로 가급적 병원을 방문하여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입안에서 느낄 수 있는 알 수 없는 이물감, 편도결석의 의심스러우면 금1공지한 부분을 참고하여 개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