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오미 미박스S 글로벌버전 개봉기 및 간단리뷰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08:19
처음뵙겠습니다 남표니 입니다오한시날은 미박스S 글로벌 버전의 개봉기 및 간단 리뷰를 진행해 봅니다.샤오미로 나온 안드로이드 TV는 어떤 모습 처음일까... 서론은 생략하고 바로 진행할게요~ 고고!!
>
해외 배송으로 비행기 타고 온 미 팍스 S글로벌 주문한지 3일 만에 도착해서 값~짝 놀랐습니다.이거면 국내배송이라고 해도 믿을만한 스피드!!
>
두꺼운 에어로 둘러싸여 있는 미박스S이건 파손이 안되는 구조네요ᄏᄏᄏ배송과 포장은 만족스러워요~!!
>
에어 포장을 친구로 낸 미박스 S패키지다.주황색의 컬러포인트가 발랄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오른쪽 위에 살짝 찍힌 흔적이 있습니다.부디...화물은 무사하시길...아마 에어캡에 포장되기 전에 찍혔을 것 같네요.
>
정면 하단에는 간단하게 대표 어플과 안드로이드 TV입니다. 를 과인터 안은 로고 포함입니다.저는 넷플릭스와 유투브, 왓차 정도 지원되면 OK입니다! 나중에 디즈니클래스가 과인온이면 당연히 지원됩니다.
>
설치 방법이 에키콤에 나오고 있군요 1.HDMI케이블을 연결하는 것이다.2. 와이 파이를 연결하는 것이다.3. 즐겁게 즐긴다.아~ 쉽죠? ᄏᄏ 설명서같은거 필요없을지도..
>
이면에는 기능적인 특징이 명시되어 있습니다.돌비(DTS) 오디오를 지원하고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해 소음성으로 간편하게 검색 및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4K울트라 HD화질+HDR까지 지원하는 것이다.쿼드코어 CPU를 내장하고 있군요.아무렇지도 않게 더 구글 크롬 캐스터까지 내장되어 있습니다!! 핸드폰 화면을 당신으로 무선으로 뿌려주나요?만원 정도의 가격에 상당한 스펙을 자랑하는 것이다.역시 노래소리 비 내리는 샤오미네요...
>
반대 측의 측면, 구성품의 이미지가 보입니다. 처음이다.미 팍스 S본체 2. 리모컨 3.HDMI케이블 4. 전원 어댑터
>
지금 본격적으로 개봉해 보겠습니다.측면을 자세히 보면 개봉금지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스티커를 제거하고 박스를 오픈해 줍니다.
>
곧 미박스S가 보이네요.뚜껑쪽에 보호장치가 없는 것 같은데 따라서 에어캡으로 튼튼하게 포장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ᄒ ᄒ ᄒ ᄒ
>
미박스S 본체 아래에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
하얀색 경계부분 종이를 오픈으로 해보면 전원 어댑터와 HDMI 케이블, 리모컨이 들어있습니다.
>
전원 어댑터 입니다.글로벌 버전이라서 그런지 220V전원 플러그에 되어 있군요 따로 돼지 코 플러그를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
사용설명서인 것 저는 검색을 통해 설치 노하우를 숙지해서 읽은 적은 없었습니다.
>
미로고가 새겨진 HDMI 케이블이라고 합니다.만듦새도 좋고 마무리도 좋습니다.
>
리모컨 모양입니다.날씬하게 잘 빠졌죠? 한 손에 쑥 들어갑니다.매트한 재질이라 미끄러운 현상도 없습니다.
>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을 눌러 리모컨 위에 있는 마이크에 대고 예기한다고 인식하고 실행해 줍니다.인식률이 상당히 좋습니다.휴대폰에 있는 구글 어시스턴트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잘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아이가 자고 있을 때 속삭이듯 예기해도, 제대로 알아들었어요.이 부분은 의외였습니다.
>
넷플릭스 버튼은 별로 나쁘진 않아요.내가 주로 시청하는 채널인데 어디든 넷플릭스로 이동하기 때문에 편리하다.라이브 바튼은 그렇군요. 저는 쓸 사람이 없을 것 같습니다.둥글고 큰 바퀴 모양의 버튼은 휠이 없는 좋은 4방향 키가 있습니다.가운데 버튼은 선택 버튼입니다.한가지 단점을 찾으라면 단추감이 좀.. 값싼 느낌이 들어요똑딱똑딱.. 이런 느낌? 아이들의 장난감 같은 느낌의 단추 천입니다.
>
>
리모컨 건전지는 AAA타입 2개가 들어갑니다.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미리 구입해 놓고 바로 사용하세요.사진을 찍다가 미쳐버려서 건전지를 거꾸로 끼웠습니다...저렇게 넣으면 작동하지 않아요 ᄏᄏᄏ 왜 안돼? 하고 많이 망설였네요. ᄏᄏᄏ
>
블루투스 리모컨이라 블루투스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보통의 텔레비전 리모컨과 달리 블루투스로 연결되기 때문에 인식률이 뛰어납니다.이불 속이 안 좋고 옆방에서도 작동합니다. ᄏᄏᄏ 블루투스가 연결되는 거리라면 다 생기는 것 같았어요.
>
>
미박스S 본체다 .어른 남자의 손바닥만 한 크기로 정내용 콤팩트 맞죠? 매트한 재질에 MI로고는 유광으로 새겨져 있습니다.무게는 가벼운 플라스틱 느낌인 줄 알았는데 무겁다.그래서 그런지 고급스럽게 느껴지네요
>
정면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예쁜 모습이네요측면도 똑같이 속 시원하다.전원을 켜면 중앙에 LED가 들어옵니다.
>
미박스S 후면 이다후면에 모든 단자가 모여있습니다.왼쪽부터 오디오 단자 - HDMI - USB - 전원 단자 딱 필요한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전원을 켜면 단자 안쪽에 빨간색 LED가 들어가서 밤에도 불을 켜지 않고 단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이 정도 디테 1은 예상하지 않았습니다 ㅋㅋ
>
바닥도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습니다.샤오미적인 디자인과 마무리이다.
>
오디오 단자를 제외한 모든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입니다.케이블끼리 간섭은 없네요.더불어 블루투스피커도 연결이 가능하며 연결 없이 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게이다. 컨트롤러가 있다면, 미국 박스 내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이다"를 다운받아 무선으로 "게이다"이다.까지 즐길 수 있어요~ 물론 USB 포트에 게이다 컨트롤러를 꽂아서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게이다 컨트롤러가 없으면 게이다는 실행되지 않네요) 블루투스 무선 컨트롤러는 역시 Xbox Cont롤러겠죠? ㅋ
인터넷 접속은 Wi-Fi만 지원하지만 USB를 인터넷 포트로 바꿔주는 젠더를 구입하면 유선으로 접속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이 부분은 제가 직접 해보지 않아서 확인이 필요합니다) 와이-Fi로 연결했는데 끊기거나 느리지 않고 잘 플레이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이전에 구입한 빔프로젝터를 스마트하게 사용하고 싶어서 구입한 미박스S글로벌의 결론부터 말하자면 대만족입니다!! 단연 올해 구입한 제품중 가장 가성비가 높은 제품으로 만족감이 큰 제품이었습니다.미박스S를 구입하기 전에는 노트북을 연결하고 노트북의 전원도 연결하고 리모컨이 따로 없어 조작도 힘들고 이래저래 스트레스가 많아서 영화 한편 보기가 쉽지 않았는데.목하 리모컨으로 전원만 켜면 바로 볼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사운드도 좋고 화질도 좋고 빠듯하고 대만족!! 가격도 별 소음이 없어서 방마다 한명씩 둘 수도 있어요.ww구입을 상념하는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넷플릭스 안좋아서 더 유튜브 플레이어가 필요하신분-모니터 나빠도 스마트하지 않은 TV/빔프로젝터를 가지고 계신 분-티비를 잘 안봐서 셋톱박스 비용이 부후이신 분-샤오미 제품은 써보고자 원하는 골수팬